default_setNet1_2

환경부,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 개최

기사승인 [465호] 2017.10.16  15:37:03

공유
default_news_ad1

- 불합리한 제도.관행 개선 등 환경정책 제안…내달 17일까지

article_right_top

환경부가 환경정책 아이디어 반영을 위한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0월 1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의 행정제도와 서비스 등의 개선을 통한 국민 편익을 도모하고, 창의적인 생각 및 정책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환경행정 운영상 잘못된 관행·제도 개선 및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가 대상이다. 특히, 중점 발굴분야는 맞춤형 서비스제공 및 민관협업 사회문제 해결, 일자리창출 및 취업계층 지원, 국민편의 제고, 생활안전 증대 등이다.

참여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무원, 단체, 법인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 접수는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 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해서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12월 22일 환경부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시상은 금상 2명에게 표창 및 상금 100만 원, 은상에 2명 상금 50만 원, 동상 4명에 상금 20만 원을 각각 준다.

환경부는 우수 제안으로 채택되지 않은 제안들도 ‘국민생각 함’에 등록해 공개하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보완·수정을 통해 환경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대국민 환경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석희 기자 bsh4184@latimes.kr

<저작권자 © 한국조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